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티맥스메타버스, 다학제서 의료분야 메타버스 플랫폼 ‘닥터메타’ 시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1-27 14:34 KRX7
#티맥스그룹 #티맥스메타버스 #다학제 #의료분야메타버스플랫폼 #닥터메타

닥터메타, 물리적 한계 뛰어넘어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수의 의료진 협진 가능 증명

NSP통신- (이미지 = 티맥스메타버스)
(이미지 = 티맥스메타버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티맥스그룹 계열사 티맥스메타버스가 의료분야 메타버스 플랫폼 ‘닥터메타’를 공개했다.

티맥스메타버스는 지난 24일 국립암센터와 제주지역암센터가 제주도 제주대학교병원에서 주최한 ‘지역사회 비대면 암케어 디지털 통합 확산사업 메타버스 다학제’에 참석, 닥터메타를 선보였다.

이날 다학제는 난소암을 주제로 진행됐다. 각 지역암센터 12개 의료기관과 국립암센터 소속 50여 명 의료진들은 티맥스메타버스가 개발한 닥터메타를 활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다학제에 참석해 난소암에 대한 토론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다학제는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위한 의료계 디지털 플랫폼 확산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에 닥터메타에 동시 접속하는 방식으로 컨퍼런스를 구성했다. 난소암을 주제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다학제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다학제가 나아가야 할 방향’ 주제로 발표자로 나선 국립암센터 산부인과 임명철 교수는 메타버스 공간을 적극 활용하는 각종 시연에 나섰다.

물리적 공간에서 이뤄지는 컨퍼런스, 그리고 기존 화상회의에서 진행되는 방식과는 또다른 컨퍼런스 모습을 선보인 것.

닥터메타는 ▲가상 의료 회의가 가능하도록 의료 객체 데이터·시청각 자료들을 공간에 배치, 다수 의료진들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한 ‘메타버스 다학제 컨퍼런스’ ▲가상현실 환자와 상호작용을 통해 장루 관리를 트레이닝 학습하는 ‘메타버스 장루케어’ ▲환자 및 가족을 위한 비대면 스트레스 완화 콘텐츠 ‘메타버스 캠핑’ ▲전문인력 비접촉 교육 서비스 ‘메타버스 교육센터’ 등을 구현 해냈다.

닥터메타는 국립암센터와 스마트헬스케어협회가 주관하고 티맥스메타버스가 업그레이드 개발한 의료 전문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향후 닥터메타 서비스가 확대될 경우 디지털 헬스 접근성이 떨어지는 취약계층 지역 암환자 격차를 줄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