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엔씨소프트, 오픈소스 축제 연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7-12-03 13:49 KRD1
#엔씨소프트 #오픈마루스튜디오 #WoC

내년 3월 말까지 ‘WoC 2007’ 개최

(DIP통신) = 엔씨소프트 오픈마루스튜디오는 국내 오픈소스 저변 확대를 위한 ‘윈터 오브 코드 2007(WoC 2007)’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3일 공식홈페이지(woc.openmaru.com)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 것을 시작으로 내년 3월말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게 된다.

WoC는 고등학생과 휴학생을 포함한 대학(원)생 및 오픈소스 활용에 관심 있는 기업과 단체가 행사 기간 내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 그 결과를 공개해 누구나 이것을 기반으로 또 다른 발전을 기대할 수 있게 하는 오픈소스 축제이다.

G03-8236672469

이 행사에서는 주최사 및 주관사가 제안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과제로 선정, 참가학생이 제안된 프로젝트에 대한 수행 계획서를 제출한 뒤 지정된 멘토와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까지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젝트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28일 각 프로젝트별 수행 대상자가 선정완료 되면 참가자는 내년 1월 5일 ‘WoC Boot Camp’를 시작으로 2개월간의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나서게 돼 3월 22일 마감행사에서 결과 발표 및 우수 프로젝트 시상이 진행되게 된다.

“올해 행사는 지난 대회와는 달리 학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고자 열린사이버대학교와 학점인정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관련된 온라인 강의를 개설했다”며 “오프라인 행사를 강화해 오픈소스에 대한 기본 지식과 프로그램 개발방법을 배우고 실제로 적용해볼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은 물론 오픈소스의 특성과 취지에 맞춰 행사를 통해 얻어진 결과물이 지속적으로 관리되고 발전될 수 있도록 오픈랩을 통해 모두 공개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 “지난해와 올해 행사를 토대로 학생들이 보다 쉽게 오픈소스를 경험하고 활동에 참여하면서 실력 있는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WoC 행사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행사는 엔씨소프트 외에도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열린사이버대학교·JCO·인크루트 등이 함께 진행하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IBM·네이버 등에서 후원을 맡는다.

NSP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