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이공대, 제2회 글로컬 청소년 앙트-톤 성료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09-25 13:00 KRX7
#영남이공대학교 #청소년앙트-톤 #창업가정신함양 #대구시

시제품 제작 및 IR 발표 통해 예비 창업가 양성ㆍ창업 마인드 고취

NSP통신-이재용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영남이공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천마스퀘어 1층 컨벤션홀에서 창업가 정신 함양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2023 제2회 글로컬 청소년 앙트-톤(Ent-THON)’을 개최했다.

앙트-톤이란 기업가 정신(Entrepreneurship)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지역 문제해결을 위한 시제품 제작 및 IR 발표과정을 통해 인내심 있는 자기성장형 창업가 마인드를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창업가정신 협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프로그램은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최하고 영남이공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대건이노팹이 주관하며 게러지엠, 코끼리 협동조합이 운영했다.

G03-8236672469

2023 제2회 글로컬 청소년 앙트-톤은 친환경사회에 관심 있는 청소년 및 해외청년 4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교육 및 메이커 체험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창업문화 및 창업 기회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속 가능한 친환경 스마트 생태환경 조성을 위한 소셜 임팩트’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4명씩 한 팀이 되어 아이디어 창출부터 최종 발표 및 시연까지 함께하는 팀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글로컬 정신 함양을 위해 각 팀에 소속된 유학생들은 다양한 배경과 관점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문화교류, 국제 네트워킹, 문제해결 아이디어 제공 등 팀 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메이커 활동을 위해 이틀에 걸쳐 진행됐으며, 1일차에는 ▲오리엔테이션 ▲팀빌딩 및 아이스브레이킹 ▲SDGs/ESG 디자인싱킹 특강 ▲점심식사 ▲팀별 아이디어 창출 ▲IR 발표 방법 소개 ▲시제품 제작 ▲중간발표 및 정리 순으로 진행됐다.

2일차에는 ▲시제품 제작 및 IR 발표 준비 ▲점심식사 ▲최종 아이디어 IR 발표 및 시제품 시연 ▲평가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일차인 23일에 진행된 디자인싱킹 특강은 대구가톨릭대학교 창업경영학과 금용필 교수가 특강자로 나섰으며, 문제해결 중심에 따른 새로운 아이디어 발상법과 창업가 정신, 마인드셋, 창업 기초 및 준비과정, 아이디어 보완 및 구체화 등의 내용으로 미래 창업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프로그램 만족도를 높였다.

10개의 참가팀이 제작한 시제품 시연과 IR 발표를 기반으로 아이디어 스케치, 시제품 제작, IR 발표 등 전반적인 메이커 활동 단계에 대한 심사를 거쳐 영남이공대학교 총장상을 비롯한 열정상, 문제해결상, 도전상, 혁신상, 창의상 등을 시상하고 상장과 상품, 수료증을 수여하는 등 참가 학생들의 성공적인 메이커톤 활동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재용 총장은 “창업에 대한 열정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메이커활동을 시제품화하고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까지 완성한 학생들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창업 경진대회 및 창업로드쇼 개최, 창업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창원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창업 활성화와 창업전문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