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호반산업, 대한전선 등 3개사와 ‘국내 풍력발전사업 공동 개발’ 협약 체결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8-28 15:28 KRX7
#호반산업 #대한전선 #드림엔지니어링 #하나은행 #풍력발전사업
NSP통신- (이미지 = 호반산업)
(이미지 = 호반산업)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호반산업이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나섰다.

호반산업은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드림엔지니어링, 대한전선, 하나은행과 국내 풍력발전사업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4개사는 서해와 남해에서 개발 중인 육상 및 해상 풍력발전사업에 대해 협력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 등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이 중 호반산업과 대한전선은 사업개발 지원, 출자 및 기술 검토, 설계·조달·시공(EPC, 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의 수행을 맡는다. 드림엔지니어링은 사업개발, 출자, 엔지니어링 총괄 등을 맡는다. 하나은행은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 파이낸싱(PF) 경험을 통해 자금조달을 수행할 예정이다.

송종민 호반그룹 부회장은 “드림엔지니어링, 하나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풍력발전사업 등 건설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호반산업의 시공 및 사업 수행 경험과 대한전선의 풍력발전 케이블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영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