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예천군, '우리가락우리마당' 야외상설 공연 막올라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3-08-27 18:46 KRX7
#예천군 #우리가락우리마당 #야외상설공연 #삼강주막 #노세노세 캥마쿵쿵노세

10월 28일까지 전통에서 퓨전국악까지 다양한 장르 공연 펼쳐져

NSP통신-예천군 우리가락우리마당 야외상설 공연 막 오르다, 매주 토요일 삼강주막 상설공연장에서 노세노세 캥마쿵쿵노세 (사진 = 예천군)
예천군 '우리가락우리마당' 야외상설 공연 막 오르다, 매주 토요일 삼강주막 상설공연장에서 노세노세 캥마쿵쿵노세 (사진 = 예천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군과 경북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국가무형문화재 예천통명농요보존회가 주관하는 ‘2023년 우리가락우리마당 야외상설공연’의 막이 올랐다.

우리가락 우리마당 야외상설공연은 지난 19일 ‘노세노세 캥마쿵쿵노세’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삼강주막 상설공연장에서 10월 28일까지 총 10회차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전통에서 퓨전국악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개막 공연은 ‘삼도의 일노래’를 주제로 국가무형문화재 예천통명농요, 강원도 무형문화재 강릉학산오독떼기,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순창농요금과들소리가 출연해 경상도, 강원도, 전라도를 대표하는 일노래를 선보였다.

NSP통신-예천군에서는 군과 경북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국가무형문화재 예천통명농요보존회가 주관하는 2023년 우리가락우리마당 야외상설공연의 막이 올랐다. 10월 28일까지 총 10회차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 예천군)
예천군에서는 군과 경북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국가무형문화재 예천통명농요보존회가 주관하는 ‘2023년 우리가락우리마당 야외상설공연’의 막이 올랐다. 10월 28일까지 총 10회차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 예천군)

예천통명농요는 메나리토리의 남성적이고 유장한 선율로 무정박의 모심기소리와 논매기소리를 하고 이어진 강릉학산오독떼기에서는 모심기소리·논맴소리·벼베는소리·타작소리를, 순창농요금과들소리는 다채로운 음계와 선법의 물품기소리·상사소리·문열기·연꽃타령·방아타령·사호소리를 공연했으며 마지막에 삼도의 농요가 함께 어우러지는 장원질 마당이 끝을 장식했다.

G03-8236672469

개막 공연에 참석한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은 “이번 공연을 계기로 앞으로 우리소리 공연이 주민들과 관객들에게 더 많이 선보일 수 있길 바라며 전통문화예술 계승과 군민들의 문화향유를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예천군의회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9월 2일 토요일 오후 2시 삼강주막 야외상설공연장에서 2회차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며, 지역예술단체가 출연해 ‘신명풀이의 날’을 주제로 예천의 전통문화예술을 소개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