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갤럭시 S23에 불량 유심 자동 안내기능 탑재…휴가철 대비 네트워크 품질 점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7-25 10:39 KRX7
#LG유플러스(032640) #갤럭시S23 #불량유심자동안내기능 #휴가철대비네트워크품질

올해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및 신규 출시 스마트폰으로 확대 제공

NSP통신- (사진 = LG유플러스)
(사진 = LG유플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스마트폰에서 유심(가입자식별모듈, USIM)의 불량 여부를 알려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유심은 이동통신사의 고객이 어떤 요금제에 가입했는지 확인시켜주는 일종의 신분증이다.

LG유플러스는 유심의 불량 여부를 판단하는 안내 기능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

G03-8236672469

이번에 개발한 기능은 불량 유심이 스마트폰에 장착되고 전원을 켜면 스마트폰의 화면 상단 노티바(Notification-Bar)를 통해 자동으로 알려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더욱 쉽고 빠르게 문제점을 파악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기능은 올해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되며, 향후 출시되는 신규 스마트폰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NSP통신- (사진 = LG유플러스)
(사진 = LG유플러스)

한편 LG유플러스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네트워크 품질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여름철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전국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사전 품질 점검을 마쳤고, 트래픽 집중을 대비해 용량 증설을 시행했다.

또 LG유플러스는 전국에서 시행될 예정인 지역 축제를 맞아 관광객들이 통신 서비스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이동기지국 등을 지원해 원활한 통신 품질에 문제가 없도록 대응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