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3.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가 보다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시스템과 기능을 선보였다.
먼저 사망한 팀원을 부활시킬 수 있는 부활시스템을 도입했다.
사망한 팀원의 전리품 상자에서 블루칩 아이템을 획득한 후 맵 곳곳에 위치한 송신 타워 또는 무선 송신기 아이템에 등록하면 팀원을 부활시킬 수 있다.
부활하는 팀원은 다음 페이즈 시작 시 부활 비행기에 탑승 및 낙하해 매치에 복귀하게 된다. 부활 시스템은 일반 매치, 사용자 지정 매치, 캐주얼 모드에 적용되며, 에란겔, 미라마, 데스턴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들에게 더 많은 전략적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절한 팀원을 업어서 탈 것에 태우는 기능도 추가됐다. 기절 상태에서 자동으로 감소하는 체력도 조정됐다.
신규 소셜 기능인 클랜시스템도 도입됐다.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클랜을 만들고 협력하여 다양한 혜택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능이다.
클랜 시스템 도입을 기념해 클랜 엠블럼을 제작 가능한 특별 페이지도 마련됐다.
이외 ▲탈 것 하차 후 마지막 하차 위치 표시 추가 ▲ACE32 사격 시 화면 흔들림 강도 감소 ▲연막탄 입자 수 최적화 통한 렌더링 성능 향상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전반적인 인게임 버그 ▲콜리전, 텍스처, 안정성 이슈 등 맵 관련 버그를 수정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맘스터치 배그세트’를 선보인다. 배그세트는 ▲후라이드싸이순살 ▲싸이버거 ▲콜라 ▲게임 쿠폰으로 구성됐으며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를 패키지에 더했다. 배그세트는 오는 6월 18일까지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판매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