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이앤씨, 안전문화 확산 ‘우린 달라’…최첨단 안전 스마트기술까지 현장 도입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5-17 16:43 KRX7
#포스코이앤씨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안전문화 #ESG
NSP통신- (이미지 = 포스코이앤씨)
(이미지 = 포스코이앤씨)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포스코이앤씨는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안전문화 확산에 나선다.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 포스코이앤씨는 건설현장에 선도적으로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협력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히 포스코이앤씨는 지난해 건설현장에서 사망사고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안전문화 우수기업이다.

G03-8236672469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안전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을 구성하고 ‘안전문화 캠페인’을 추진해 근로자와 시민들의 안전의식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공하는 전국 건설현장에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협력업체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는 포스코이앤씨가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천하는데 필요한 정책 노력을 강화한다, 또 위험성평가 지원 및 안전보건관리 체계구축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성희 포스코이앤씨는 “업무협약을 시발점으로 전 사업장에서 근로자와 직원들에게 안전문화를 지속적으로 노출시키고 안전메시지를 각인시켜 안전 의식과 안전 감수성이 내재화되도록 안전문화 홍보와 확산에 앞장 서겠다”며 “정부의 범국민적인 안전문화 실천운동에 지속 참여해 기업시민으로서 역할과 함께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실천을 통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산업안전 선진국 도약’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이앤씨는 수중 드론, 자율보행 로봇, 스마트 에어백, 스마트 상황판 등 최첨단 안전 스마트기술을 현장에 도입함으로써 중대재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