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갤럭시아머니트리, 탄소배출권 STO 개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21 17:08 KRX7
#갤럭시아머니트리 #탄소배출권 #STO #수협은행 #한국해양대학교

수협은행, 한국해양대학교, 마리나체인과 컨소시엄 구성

NSP통신- (사진 = 갤럭시아머니트리)
(사진 = 갤럭시아머니트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효성 계열사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수협은행, 한국해양대학교와 해운 탄소배출량 규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리나체인과 함께 ‘탄소배출권의 STO(토큰증권 발행) 상품 개발’에 관한 업무 협약을 지난 20일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협약에 따라 갤럭시아머니트리는 STO 금융상품화 및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수협은행은 본 사업과 관련한 금융상품 연계를 지원한다.

또 한국해양대학교와 마리나체인은 각각 국내 친환경 프로젝트의 탄소배출권 가치 평가에 관한 검인증 및 방법론 개발, STO를 활용한 탄소배출권 상품 개발을 담당한다.

G03-8236672469

이번 업무협약은 탄소중립을 위한 자발적 탄소배출권 시장(VCM) 확대에 대응하고, 토큰증권을 활용해 개인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탄소배출권 투자 프로젝트에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신동훈 갤럭시아머니트리 대표는 “토큰증권을 활용해 고성장이 전망되는 탄소배출권 거래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혁신금융서비스 신청 등 토큰증권 사업을 빠르게 안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아머니트리는 STO 신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총괄팀장으로 금융권 출신의 이주식 팀장을 영입했다. 이 팀장은 신한은행, 케이뱅크, 하나손해보험 등을 거친 금융, 핀테크 전문가로 STO 사업 추진을 위해 다양한 아이템을 금융권과 협력해 STO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