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부동산원, ‘2023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개최…“스타트업 발굴·창업인 도전 지원”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4-04 10:43 KRX7
#한국부동산 #부동산서비스산업창업경진대회 #스타트업 #청년창업인 #부동산산업
NSP통신- (사진 = 한국부동산)
(사진 = 한국부동산)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부동산서비스산업을 선도할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청년 창업인의 도전과 정착을 지원하고자 ‘2023년 부동산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주제는 부동산과 정보통신기술(ICT)을 결합한 프롭테크 부문을 포함해 부동산산업과 관련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참가자의 역량과 사업영위기간 등을 고려해 ‘도전창업’ 부문과 ‘성장도약’ 부문으로 구분된다. 최종 입상팀(7팀)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 한국부동산원장상과 총 상금 3천 500만원(대상 1000만원)이 지급된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18개 팀에게는 ‘창업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창업캠프에서는 창업아이디어 고도화 및 투자유치를 위한 맞춤형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또 입상하는 모든 팀에게는 범정부 창업경진대회 참가 자격을 부여한다. 최종 입상한 7개팀은 중소벤처기업부 등 11개 부처 합동 대회 ‘도전! K-스타트업 2023’ (5팀) 및 행정안전부 주최‘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2팀)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투자유치 기회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입상팀에게는 한국부동산원이 개소한 ‘프롭테크빌리지’에 입주할 기회를 제공한다. ‘프롭테크빌리지’는 서울 강남권역(한국부동산원 서울강남지사사옥)에 위치한 공유형 오피스다.

부동산원은 입상팀에게 사무공간을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해 초기 창업기업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조기 정착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접수는 오는 5월 8일까지 진행되며 서류심사(5월) 및 창업캠프(6월), 발표심사(7월 초)를 거쳐 7월 말 최종 입상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부동산에 첨단기술이 결합된 프롭테크 분야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참신한 아이템으로 차세대 유니콘이 될 새싹기업의 적극적인 도전을 기다린다”며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 산업 발전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범적인 공공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