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DGB금융그룹(139130)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지난 10일 대구지역 내 복지시설인 가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보리)에서 ‘제12기 DGB With-U대학생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은 봉사단원들이 직접 지역 복지시설을 찾아 취약계층 아동·노인·장애인을 위한 도시락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이웃사랑 실천 의지를 다졌으며,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DGB With-U 대학생봉사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멘토링팀’과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포용금융을 실천할 ‘금융교육팀’ 등 총 2개 팀의 지역 대학생 50명으로 구성해 지역 곳곳에 따뜻한 온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김태오 이사장은 “12기 봉사단을 중심으로 MZ세대가 가지고 있는 열정과 아이디어로 DGB가 추구하는 사회공헌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봉사단과 함께 ESG 경영에 최선을 다하며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지속가능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단순 기부를 넘어 With-U대학생봉사단뿐만 아니라 전체 임직원이 참여하는 동행봉사단, 직원들의 재능 나눔으로 이뤄지는 금융교육봉사단, 임직원 가족이 참여하는 DGB패밀리봉사단 등 다양한 봉사단을 통해 고객, 지역, 사회와 함께 밀착형 ESG 경영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