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스코, 삼성전자와 파트너십 확대…웹엑스와 갤럭시 기능 결합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3-07 17:13 KRD7
#삼성전자(005930) #시스코 #파트너십

갤럭시 S23에 탑재되는 전·후면 카메라로 실시간 영상 공유하는 ‘모바일 카메라 쉐어’ 기능 출시

NSP통신- (시스코 시스템즈)
(시스코 시스템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시스코 시스템즈(이하 시스코)가 지난달 27일(현지시간)부터 3월 2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3’에서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시스코는 자사 협업 솔루션인 웹엑스(Webex)를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S23과 갤럭시 Z 폴드4에 적용해 하이브리드 근무자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활히 협업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협업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모바일 카메라 쉐어(Mobile Camera Share)’ 기능을 선보였다. 해당 기능은 업계 최초로 삼성전자 기기를 활용한 고품질의 영상 캡처, 줌(확대), 손 떨림 방지 등의 기능을 웹엑스 기능과 결합했다.

G03-8236672469

모바일 카메라 쉐어가 지원되는 갤럭시 S23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웹엑스 미팅에 접속해 전·후면 카메라 화면에 나타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미팅 참가자들과 아이디어를 나누고 도형이나 글을 화면에 추가할 수 있다.

또 해당 기능은 이동 중이거나 새로운 공간에서 원격 미팅에 접속할 때 장소의 제약 없이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엑스를 이용해 공유되는 영상에 메모, 그림, 도형을 더하며 작업 진행 상황에 대해 실시간 논의가 가능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시스코는 접이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폴드4의 특성을 활용한 웹엑스 미팅(Webex Meetings) 기능을 선보여 사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유연한 하이브리드 업무 협업 경험을 지원한다.

이 일환으로 스마트폰을 태블릿 모드로 전환해 최대 12명의 참석 인원의 모습을 보거나, 멀티태스킹을 위해 화면을 접어 접속자와 콘텐츠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다양한 공유 방법, 하나의 화면 안에 다른 화면을 표시하는 ‘픽처 인 픽처(PIP)’, 화이트보드 등을 포함한 웹엑스 미팅의 고급 기능이 갤럭시 기기에 탑재됐다.

시스코는 이를 통해 하이브리드 근로자들에게 더 높은 업무 유연성을 제공하고 하나의 모바일 기기로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 사용자들이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라이언 김 시스코코리아 협업 부문 세일즈 그룹 전무는 “시스코 웹엑스와 삼성전자의 협력은 장소와 관계없이 끊김 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보다 원활한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혁신”이라며 “시스코 웹엑스의 새로운 기능이 갤럭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완벽히 구현돼 하이브리드 근무 시대에 최적화된 미팅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