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고향사랑기부금 활용 아이디어 최우수작은 이것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3-06 15:48 KRD7
#수원시기부금 #수원시장애인 #장애인메타버스

‘장애인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선정

NSP통신-수원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수원시청 전경.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주최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장애인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 1월 1~20일 공모전을 열고 1·2·3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 1점, 우수 2점, 장려 6점을 선정했다. 응모작은 84건이었다.

우수작은 ‘우리 가족 힐링여행’ ‘취약계층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유아용품 제공’이었다. 장려는 ▲소중한 너의 꿈을 응원해! ▲수원의 유산 북수동성당, 100년 발자취 기억하기 ▲변화와 성장: 청소년 독서실 및 스터디카페 비용 지원 ▲한부모가정 자녀 학습지 제공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직업 경험 활성화 ▲수원의 숨은 보석 명소 찾아 일자리와 문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등이다.

G03-8236672469

최우수로 선정된 ‘장애인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한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은 장애인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교육인프라를 개발해 교육 현장에서 활용하자는 제안이다.

‘우리 가족 힐링여행’은 아동학대 발생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 캠프(‘여행’을 진행해 가족의 기능을 회복할 기회를 마련해주자는 것이고 ‘취약계층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유아용품 제공’은 지역 차원에서 유아용품대여사업을 해 지역 주민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유아용품을 빌려주자는 제안이다.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30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 우수작은 20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 장려작은 5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 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추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 기부제’는 타지에 사는 사람이 고향이나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일정 비율의 세액공제 혜택을 주고 기부받은 지자체는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고향에만 기부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수원시민을 제외한 모든 지자체 시민이 수원시에 기부할 수 있고 수원시민은 수원시와 경기도를 제외한 전국 모든 기초·광역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온라인(고향사랑e음시스템), NH농협은행 접수창구에서 기부를 신청할 수 있다.

10만원 이하 기부는 100%, 10만원 초과는 16.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10만원을 기부하면 13만원 상당(세액공제 10만원, 답례품 3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인만 기부할 수 있고 1인 기부 한도는 연간 500만원이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