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레드햇-다우기술, ‘오픈소스 심포지엄’ 공동 개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7-11-05 16:31 KRD1
#레드헷 #다우 #오픈소스

(DIP통신) = 레드햇코리아(지사장 김근)와 IT 서비스 전문 기업 다우기술(사장 최헌규)은 오는 22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공개 소프트웨어(SW)로의 전환 방안을 제시하는 ‘오픈 소스 심포지엄 2007’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 CIO를 비롯해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SW 업그레이드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각 기업에 최적화된 컴퓨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이 제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스토리지 가상화 지원으로 복잡한 서버관리를 해결해 주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HEL) 5’뿐 아니라 기존 상업용 미들웨어 제품들을 제치고 미국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제이보스(JBoss)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을 소개하는 세션도 마련돼 오픈소스 기반의 SOA 플랫폼 구축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G03-8236672469

또한 디벨로퍼(개발자) 세션을 통해서는 ‘제이보스 아키텍처 분석 및 핵심원리’에 대한 강의와 ‘오픈소스 프로젝트 참여를 통한 개발자 커리어 관리’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김근 레드햇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오픈소스 심포지엄 2007을 통해 세계적인 오픈 소스 기술의 트렌드를 제시함으로써 더욱 많은 사용자들이 오픈 소스의 세계로 입문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