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GH, ‘혁신·비전 보고회’ 개최…“도민과 더 많은·고른·나은 기회의 공간 만들 의지 담아”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2-27 17:10 KRD7
#GH #경기주택도시공사 #혁신비전보고회 #혁신전략 #기회파트너GH
NSP통신-김세용 GH 사장이 혁신·비전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GH)
김세용 GH 사장이 혁신·비전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GH)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경기주택도시공사(이하 GH)는 새 비전 ‘기회 파트너 GH’을 선포하고 혁신전략을 도민에게 보고하는 ‘혁신·비전 보고회’를 개최했다.

특히 김세용 GH 사장은 “민선 8기 비전인 ‘기회’를 반영해 더 많은·고른·나은 주거공간과 업무환경의 조성을 통해 경기도를 도민과 함께 더 많은·고른·나은 기회의 공간으로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고 강조했다.

앞서 GH는 전략과제 달성을 위한 혁신안을 도출하기 위해 외부전문가 5명(단장 포함)과 내부위원 17명으로 구성된 ‘경영혁신추진단(TFT)’을 지난 1월 출범시켰다.

G03-8236672469

이에 경영혁신추진단(TFT)에서는 지난 6주간 회의를 통해 ▲사업혁신 ▲경영전략 ▲인권청렴 ▲조직인사 등 총 4개 부문에서 경영전반에 대한 혁신전략을 도출해 제시했다.

사업혁신 부문은 ‘경기도형 스타트업밸리로 혁신성장 및 경제발전 선도’를 목표로 잡았다. 일자리 53만개, 매출액 226조원 달성을 목표치로 잡고 이를 위해 스타트업 밸리‧플래닛, 베이비부머‧MZ 주거복합모델개발 등을 혁신전략으로 제시했다.

또 경영전략 부문에서는 ‘혁신전략 기반 백년기업 GH 도약‘을 목표로 거버넌스 혁신(기회수도주주단 출범), 기업가치 제고(4차 산업기술 전면 도입), 지속가능경영(사업영역다각화) 등을 혁신전략을 내세웠다,

이와 함께 인권청렴부문에서는 ’인권존중·청렴혁신 경영으로 공정과 신뢰의 GH‘를 목표로 인권센터 설치, 인사제도 개선, 최신 스마트안전기술 도입 등을 혁신전략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조직인사 부문에서는 ’성과지향의 인사·조직운영 혁신‘을 목표로 역량평가센터 운영을 통한 관리자 역량강화, 실무자급 동기부여를 위한 셀프세일즈(자기추천식 발표형) 승진제도 도입 등을 혁신전략으로 제시했다.

또 GH는 주요 혁신전략으로 ▲제 3판교를 스타트업플래닛이 장착된 경기도형 스타트업밸리 ‘기회의 공간’으로 조성 ▲베이비부머·MZ세대 주거복합 모델 발굴 ▲도민주주제도 (가칭) ‘기회수도주주단’ 구성 ▲업무효율 극대화를 위한 4차 산업기술 전면 도입 ▲인권경영 강화를 위한 인권센터 설치를 꼽았다.

김 사장은 “GH의 새로운 비전과 4대 경영혁신전략을 소개함으로써 변화된 경기도 속 새로운 GH의 도전을 도민에게 알리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미래에 대한 비전을 확고히 하고 4대 경영혁신전략을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경기도 민선 8기 기회 파트너로써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