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 올해 첫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2-21 11:28 KRD7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 #스타트업간담회

선배 창업가들의 생생한 창업 경험 및 성장 히스토리 공유…올해 총 5차례에 걸쳐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계획

NSP통신-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 이하 오렌지플래닛)은 오는 27일 전주센터에서 ‘초기 고객사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2023년 스타트업 간담회 1회차를 개최한다.

스타트업 간담회란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가 2020년부터 운영해온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AI 기술 기반 동영상 맥락 분석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에이드를 서비스하고 있는 파일러(PYLER)의 오재호 대표, 크라우드소싱 기반 유튜브 영상편집 플랫폼 에딧메이트(editmate)의 운영사 에딧메이트 최병익 대표가 멘토로 참석한다.

G03-8236672469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는 이외 전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연중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우선 올해 10월까지 격월로 스타트업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에 연간 간담회 진행 횟수를 2022년 3차례에서 올해 5차례로 늘리게 됐다.

올해 하반기로 예정된 제5회 전주창업경진대회도 한층 고도화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결선 이전 선발 단계부터 2개월 내외의 단기 육성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다.

오렌지플래닛 서상봉 센터장은 “오렌지플래닛은 올해에도 수도권과 지방 사이의 창업 기회 격차를 해소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해 지역 내 창업 생태계 현황에 맞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선보이고, 지자체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