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DRX 아카데미, 2023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1회차 우승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2-07 11:05 KRD7
#DRX아카데미 #2023아카데미시리즈 #오픈토너먼트1회차

총 38개팀 출전한 가운데 NSA LAS, HLE 아카데미, DRX 아카데미, 쉐도우 콥 4강 진출

NSP통신- (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DRX 아카데미가 LoL 프로를 꿈꾸는 유망주들의 첫 번째 무대인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LCK Academy Series)’ 오픈토너먼트 1회차 대회에서 지난 5일 우승을 차지했다.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1회차에는 LCK 팀 소속 아카데미 11팀과 아마추어 27팀이 참가하며 총 38개 팀이 자웅을 겨뤘으며 이중 ▲NSA LAS ▲HLE 아카데미 ▲DRX 아카데미 ▲쉐도우 콥이 4강에 진출했다.

결승전은 HLE 아카데미 대 DRX 아카데미의 LCK 산하 팀간 대결이 성사됐다.

G03-8236672469

양팀은 1세트부터 각축을 벌였다. HLE 아카데미가 정글 녹턴과 봇 애쉬 조합을 꺼내들면서 경기를 유리하게 가져갈 것으로 기대했으나 DRX 아카데미의 정글 리신과 봇듀오 이즈리얼, 케이틀린 조합이 라인전에서 기대 이상으로 활약했으며, 경기 중반까지 난전을 유도하며 기세를 잡았다. 27분경 HLE 아카데미가 DRX 아카데미의 네번째 용 획득을 막는 동시에 교전에서 승리했지만, 경기 후반 DRX 아카데미의 김민겸 선수의 리신이 중요한 순간에 일명 ‘인섹킥’을 선보이며 한타를 대승으로 이끌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2세트는 DRX 아카데미가 빠르게 가져갔다. 경기 10분경 오형석의 나미가 미드에 합류해 상대 사일러스를 잡아내는 동시에 탑에서는 HLE 아카데미의 레넥톤이 상대 진영에 깊게 들어가면서 균형이 쉽게 무너졌다. DRX 아카데미는 네번째 용까지 획득하며 27분경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날 활약한 정글러 김민겸 선수는 “팀원 모두가 잘해주어서 쉽게 이긴 것 같다. 아카데미 리그에서 더 잘해서 챌린저스 리그까지 진출하고 싶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이번 우승으로 DRX 아카데미는 지난해 LCK AS 하반기 아카데미 리그 우승에 이어 이번 오픈 토너먼트에서도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아울러 오는 12일 자정까지 LCK 아카데미 시리즈 오픈토너먼트 2회차 참가신청이 진행된다.

한편 LCK 아카데미 시리즈는 LoL 선수 지망생과 LCK팀 소속 아카데미 팀이 출전해 프로 데뷔를 위해 기량을 쌓는 무대로, LCK 리그 법인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 나이스게임TV가 방송 제작하며 우리은행이 후원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