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물산 건설부문, 국내 자생식물 보존 앞장선다…“래미안 단지 활용할 것”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2-02 10:12 KRD7
#삼성물산(000830) #삼성물산건설부문 #자생식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래미안
NSP통신-국립세종수목원 관람객이 호랑가시나무의 붉은 열매를 감상하고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국립세종수목원 관람객이 호랑가시나무의 붉은 열매를 감상하고 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품질을 검증한 우수한 품종의 국내 자생식물들을 실제로 래미안 단지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생물종 다양성을 보전함과 동시에 지역 농가 활성화에 기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해 10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검증해 선정한 ‘올해의 정원식물’을 래미안 원베일리에 적용하고 앞으로 매년 선정되는 올해의 정원식물들을 신규 래미안 단지에 적용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산하에 있는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도심지 생육 확산을 원하는 수종에 대해서는 브랜드 홍보관인 래미안갤러리 또는 래미안 단지를 우선 식재 장소로 제공해 래미안 단지에서 국내 유일한 수종을 만나볼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래미안 갤러리와 래미안 단지에서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품질이 검증된 다양한 식물 소재들을 발굴하고 래미안 단지에 적용해 지역 농가의 신품종 개발을 활성화하고 판로 확대와 정원문화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앞서 삼성물산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지난 1일 서울특별시 송파구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국내 자생식물 보존·활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조경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김명석 삼성물산 부사장은 “경관적으로 좋은 조경 공간에만 머물지 않고 생태적으로 지속 가능한 공간의 의미를 부여해 래미안에 거주한다는 것 자체가 가치 있는 삶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