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XPLA, FTX 사태 관련 개인 홀더 지원 거버넌스 투표 가결…실질적 지원 계획도 구체화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2-01 15:31 KRD7
#XPLA #거버넌스투표가결 #FTX사태 #개인홀더지원

높은 참여율과 만장일치 가결…총 1960만 XPLA 별도 컨트랙트 이동, 객관적 소유 증명 가능하면 선제적 지급 절차도 진행

NSP통신- (XPLA)
(XPLA)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XPLA(엑스플라) 팀이 FTX 사태와 관련 개인 홀더 지원을 위한 거버넌스 투표 결과 만장일치로 가결됐다고 밝혔다.

지난 달 31일 오후 10시(한국 시간)까지 일주일간 진행된 거버넌스 투표는 75.32%의 참여와 100% 찬성 결과가 나왔다. 검증인 투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개인 홀더들은 보유한 XPLA 코인(티커: XPLA)을 검증인에게 위임하는 방식으로 참여했다.

모든 투표 과정은 XPLA 메인넷 기반의 고도화된 미들웨어 XPLA Explorer와 XPLA Vaul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높은 참여율과 만장일치의 투표 결과는 개인 홀더들과 상생하고자 하는 검증인들의 공동체 의식이 강력하게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거버넌스 투표 가결에 따라 개인 홀더 지원을 위한 1960만개의 XPLA 코인은 구제 기금용 별도 컨트랙트로 이동될 예정이다.

XPLA 생태계 참여자들이 투표 가결 이후 진행 상황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조치다. 3월 중으로 예정된 지원 물량 이동은 공시 규정에 따라 안내되며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도 공지할 예정이다.

이후 객관적으로 개인 홀더들의 소유 증명이 가능한 시점이 되면 다양한 법률적 검토를 거쳐 적법한 지급 절차가 진행된다. 특히 XPLA 팀은 법원 절차를 통한 개인 홀더들의 소유 증명이 지연될 경우 본인 소유 여부에 대해 확실한 증빙 자료를 확보하고 있는 개인 홀더에 대해서는 선제적 지원 계획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글로벌 메인넷 프로젝트로 발돋움하고 있는 XPLA가 FTX 사태와 관련해 개인 홀더 지원 방침을 더욱 명확히 함으로써 업계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주는 최초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