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최종현 경기도의원 “중증장애인 경제적 자립, 힘 되도록 노력할 것”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1-13 14:03 KRD7
#최종현도의원 #중증장애인 #작품전시회 #경제적자립 #의정활동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작품 전시회 참석

NSP통신-최종현 경기도의원이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작품 전시회 테이프 컷팅식에 관계자들과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최종현 경기도의원이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작품 전시회 테이프 컷팅식에 관계자들과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최종현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장)이 지난 11일 경기도청 1층 로비에서 개최된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작품 전시회-예술활동이 일자리가 되는 세상을 맞이하다’에 참석했다.

경기도와 경기도장애인마을이 함께 준비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중증장애인들이 직접 만든 보석십자수, 아크릴화, 프리저브드 LED 유리돔 등이 전시됐다.

최종현 위원장은 “그동안 중증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는 세상의 고정관념 속에서 단순업무나 보조업무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면서 “이번 전시회는 중증장애인의 재능과 이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의 여러 가능성을 보여주는 시작”이라며 전시회의 의미를 되새겼다.

G03-8236672469

이어 “전시회를 시작으로 중증장애인이 자신의 재능을 뽐내면서도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열리길 희망하며 의회 차원에서도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경기도는 장애인의 유형별, 지역사회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선정·지원하는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운영 중이다.

도는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통해 장애인 권익옹호활동·문화예술활동·인식개선활동 등의 중증장애인 특화 직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11일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