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개그맨 권영찬 교수, “당뇨관리 위해선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 병행 중요”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3-01-12 15:46 KRD7
#권영찬 #개그맨 #교수 #MBC #기분좋은날

12일 MBC ‘기분 좋은 날’ 출연해 당뇨인을 위한 다이어트 체험 노하우·운동법 공개

NSP통신-▲MBC 기분 좋은 날 갈무리
▲MBC ‘기분 좋은 날’ 갈무리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개그맨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 상담학)가 당뇨 관리를 위해 꾸준한 다이어트로 10kg을 감량한 경험을 당뇨인과 공유했다.

권영찬 교수는 12일 오전 방송된 MBC ‘기분 좋은 날’의 ‘당뇨 다이어트’ 편에 배우 정정아와 함께 출연해 다이어트 체험기를 공개했다.

권 교수는 방송에서 “어머니와 삼형제가 모두 당인데, 최근 당뇨관리를 위해 2년 동안 꾸준한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으로 10KG을 감량했다”고 전했다.

G03-8236672469

이어 “지난 2013년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 석사과정과 2016년 국민대학교 문화심리학 박사과정을 보내면서 밤을 새우며 공부를 하고 스트레스를 받다보니 당뇨를 겪게 됐다”며 “(당 관리를 위한 다이어트를 위해) 좋아하던 탄산음료와 면 음식도 끊었다”고 털어놨다.

또 “현재 ‘권영찬TV’를 운영하며 3년 동안 저녁 생방송을 진행하고 있는데, 방송이 끝나고 단백질 보충을 위해 시금치와 두부 반모 이강을 매일 섭취하는 것으로 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하고 있다”며 “산양유도 함께 챙겨 먹고 있다”고 덧붙였다.

권 교수는 이날 방송에서 실제 다이어트 감량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요가와 살사, 탱고 등으로 꾸준한 운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과 더불어 자신이 터득했다는 칼로리 소모 건강운동법을 당뇨인을 위해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현재 매일경제TV ‘고! 살집’ MC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다음 달 중순 KT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한 중소기업 임직원 대상으로 건강과 시간 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가질 예정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