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 캠코)는 오는 13일까지 3일간 캠코인재개발원(충남 아산시)에서 전국 47개 대학교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대학생 취업잡(Job)이 6기 취업캠프’를 개최한다.
대학생 취업잡(Job)이 프로그램은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캠코가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년층 대상 사회공헌활동이다.
먼저 이번 취업캠프 1일차에는 권남주 캠코 사장이 대학생들과 함께 취업 관련 고민과 진로에 대해 소통하는 ‘솔직‧담백 취업 공감토크’를 진행했다.
권 사장은 취업역량과 관련된 질의응답 등 소통 시간을 가지며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전했다.
이어서 2일차와 3일차에는 ▲금융공기업 채용 트렌드 ▲자기소개서 작성법 ▲금융산업과 직무 이해 특강 ▲논술대비 전략 특강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캠코는 이번 취업캠프를 시작으로 약 5개월간 취업 전문가 멘토링(3회), 온라인 취업코칭(5회), 실전 모의면접 등 다양한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오는 5월에는 대학생들과 그동안의 성과를 최종 점검할 방침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캠코가 마련한 다양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취업 목표를 달성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내실 있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