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습 격차를 야기시키는 과목은 무엇일까?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낯선 용어로 인해 지문이나 문제를 해석하기 어려운 국어에서 어려움을 겪는다. 문해력 저하 세대이자 국어를 어려워하는 예비 중학생들을 위해 헷갈리는 필수 국어 용어를 모아 정리한 책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메가스터디㈜의 출판브랜드 메가스터디북스가 ‘뭔말 국어 용어 200’ 1권을 출간했다.
‘뭔말 국어 용어 200’은 초등과 중등 국어 교과서를 통틀어 꼭 알아야 할 용어를 뽑은 다음, 그림과 함께 쉽고 명쾌하게 풀어 쓴 책이다. 1권에서는 시, 소설, 극 문학, 수필 등 문학 영역별로 나누어 총 100개 용어를 수록했다.
또한, 책을 읽는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캐릭터와 세계관을 설정하고, 생활 속 사례를 추리 만화 퀴즈로 제공해 학습에 재미를 더했으며, 헷갈리는 용어를 두 개씩 비교 설명함으로써 의미를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책의 집필은 메가스터디교육의 중등부 사이트 엠베스트 국어 스타강사인 유현진 강사가 맡아 진행했다. 유현진 강사는 현재 중학생뿐만 아니라 예비 고등학생 대상 강의도 맡아 진행하고 있다. 친절하고 이해하기 쉬운 강의 진행으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책은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볼 수 있으며, 유현진 강사가 중학생 대상 온라인 교육 사이트 엠베스트를 통해 본 책 관련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뭔말 용어 학습’ 시리즈는 올해 과학 1, 2권이 출간됐으며 내년까지 역사, 국어 2권이 차례로 출간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간된 ‘뭔말 국어 용어 200’ 1권을 포함한 ‘뭔말 용어 학습’ 시리즈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 온라인 서점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