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캠코, 베트남 공무원 대상 ‘온비드 시스템’ 역량 노하우 전수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11-15 13:50 KRD7
#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 #베트남 #온비드 #노하우전수
NSP통신-호치민시 온라인 공매시스템 구축 역량강화 연수에서 원호준 캠코 기업지원본부장(사진 왼쪽 여덟 번째), Tung PHAN 호치민시 법무국 부국장(왼쪽 아홉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코)
호치민시 온라인 공매시스템 구축 역량강화 연수에서 원호준 캠코 기업지원본부장(사진 왼쪽 여덟 번째), Tung PHAN 호치민시 법무국 부국장(왼쪽 아홉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코)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 캠코)는 베트남 호치민시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호치민시 온라인 공매시스템 구축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온라인 공매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는 호치민시의 요청에 따라 마련됐다.

캠코는 이번 연수를 통해 온비드 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 및 운영 경험을 전수하고 호치민시의 시스템 설치 및 운영 등 실행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온비드는 공공자산의 효율적 처분을 위해 캠코가 지난 2002년 개발한 온라인 공매 플랫폼이다.

G03-8236672469

캠코는 이번 연수에서 ▲온라인 공매 정착 및 제도화 과정 △온비드 주요 업무 및 사업 모델 ▲온비드 시스템 구조 및 운영방법 등 구체적인 업무경험 및 사례를 공유했다. 또 한국과 베트남의 온라인 공매 제도 및 관리체계를 비교하고 호치민시의 온라인 공매 혁신과제를 도출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보다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연수가 진행됐다.

원호준 캠코 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연수는 올해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이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의미가 있다”며 “이번 연수가 호치민시의 성공적인 온라인 공매시스템 구축과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