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GH, 판교 글로벌비즈센터 화재 대비 모의훈련 실시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11-11 09:47 KRD7
#GH #경기주택도시공사 #판교글로벌비즈센터 #화재대비모의훈련 #고등119안전센터
NSP통신-판교 글로벌비즈센터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모의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GH)
판교 글로벌비즈센터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모의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GH)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지난 9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글로벌비즈센터 건립현장에서 ‘재난대응 화재 발생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현장 인근 고등119안전센터와 협력해 공사현장에서 화재 발생 시 근로자 및 현장 관계자들의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화재 위험도가 높은 마감공사가 진행 중이므로 ▲초기 대응 요령 및 비상상황 전파 ▲근로자 대피 훈련 ▲긴급 구조 훈련 ▲응급처치 훈련 등의 과정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행동 요령을 습득했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글로벌비즈센터 건립현장은 사고 발생 시 유관기관의 신속한 협력체계를 위해 현장의 위치 및 차량 진입 동선, 담당자 등을 명시한 현장 안전지도를 제작해 인근 소방서에 배포하였다.

GH 관계자는 “이번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통해 현장 근로자들의 대피·구조·응급처치 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근로자의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하는 건설 현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글로벌비즈센터는 글로벌 진출 지원 기관을 집적하고,다국적 스타트업 입주공간을 제공하여 해외 진출 창업기업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20년 9월에 착공했으며 오는 2023년 2월 준공 예정이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