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금융, 지역 상생 및 취약계층 지원 행복상자 전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10-28 15:33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취약계층지원 #행복상자 #ESG경영 #저소득가정
NSP통신-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지역과의 상생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정성을 담은 행복상자를 인천 서구에 주거하는 폐지수거 어르신과 여학생 총 1000명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상자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인천 청라에서 개최된 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대회에서 하나금융그룹이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조성한 1억원 상당의 기부금을 통해 마련됐다.

먼저 폐지수거로 생계를 유지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상자가 제작됐다. 새벽과 야간 시간대에 주로 활동하는 폐지수거 어르신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단디바(야광밴드), 안전조끼, 안전장갑, 마스크 등의 안전용품을 행복상자에 담아 인천 서구 관내 자원순환센터와 연계해 500명의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G03-8236672469

또 경제적인 이유로 여성 필수용품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여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행복상자도 마련했다. 유기농 순면 생리대, 여성 청결제 등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양의 위생용품을 행복상자에 담아 500명의 여학생들에게 전달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행복상자를 전달하며 “인천 청라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대회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지역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해 쓰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하나드림타운’이 들어설 인천 서구 지역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지속적이고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범석 인천 서구청장은 “지역사회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