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건설, 아파트 커뮤니티시설 ‘클럽 더샵’ 친환경 디자인 개발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10-21 16:56 KRD7
#포스코건설 #커뮤니티시설 #클럽더샵 #친환경디자인 #더샵
NSP통신-클럽더샵 친환경 디자인 나선타입 조감도 (포스코건설)
클럽더샵 친환경 디자인 나선타입 조감도 (포스코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포스코건설이 아파트 커뮤니티시설도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친환경 디자인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커뮤니티시설은 입주자가 공동으로 사용하거나 입주자의 생활을 지원하는 시설을 말한다.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등과 같이 법적으로 의무설치해야 하는 시설 외에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운동시설, 독서실 등이 해당된다.

기존의 커뮤니티시설은 단순한 박스 형태의 건물 안에서 면적에 따라 구획을 했다면 이번에 개발한 ‘클럽 더샵’ 친환경 디자인은 지반이 물결치는 형태로 공간의 특성을 활용해 건물의 경사면에는 기존의 아파트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계단식 북카페로 조성돼 입주민들에게 입체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G03-8236672469

특히 경사면을 따라 형성된 외부 스텝가든은 석재, 목재, 조경이 어우러져 있고 지상의 조경공간과 연결된 산책로 위 지붕층에는 루프탑가든에서 휴식과 담소를 나눌 수도 있다.

경사면 하부는 어린이들의 놀이데크로 구성해 비가 와도 야외활동이 가능하도록 안과 밖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지하 선큰은 운동시설과 연계해 퍼팅그린, 암벽등반, 휴게 등이 가능하도록 했다.

포스코건설이 그린라이프를 입혀 새롭게 선보이는 아파트 커뮤니티센터는 내년 분양단지부터 사업 조건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공동주택의 녹색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포스코건설의 선진 기술력을 토대로 자연이 우리 생활 속에 가깝게 다가올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