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HUG‧대한법무사협회, 전세피해지원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10-21 10:51 KRD7
#HUG #대한법무사협회 #전세피해지원 #법무지원단 #MOU
NSP통신-김옥주 HUG 자산관리본부장(왼쪽)과 이남철 대한법무사협회 협회장(왼쪽 두 번째)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UG)
김옥주 HUG 자산관리본부장(왼쪽)과 이남철 대한법무사협회 협회장(왼쪽 두 번째)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UG)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0일 대한법무사협회와 전세피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9월 28일 설치된 HUG의 전세피해지원센터 개소식에서 실시된 전세피해지원을 위한 기관간 공동선언의 후속조치로 지원센터 운영과 향후 전세피해자 지원을 위한 HUG와 협회의 협력 강화를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양 기관은 ▲지원센터 내 법률상담을 위한 법무사 상담창구 운영 ▲전세피해 관련 정보교류 및 교육 등에 대한 협력사업 ▲후속 법적 조치를 위한 법무사 구성과 운영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대한법무사협회는 약 30명의 임대차 관련 경험이 있는 법무지원단을 구성해 매일 1~3명의 법무사를 지원센터에 추천하고 HUG는 협회추천 인력으로 지원센터의 법률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또 전세피해자가 상담이후 후속 법적조치를 희망하는 경우 협회가 추천한 법무사 Pool을 제공하고 표준 보수표의 30% 할인된 수준의 수수료로 수임토록 합의했다.

김옥주 HUG 자산관리본부장은 “공사의 피해지원센터 운영에 대한법무사협회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하다”며 “향후 피해지원센터 운영에 공사와 협회가 힘을 함께함으로써 전세 피해자에 대한 지원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