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무신사, 고프코어 스타일 인기···입점 브랜드 거래액 102%↑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0-13 16:22 KRD7
#무신사 #고프코어스타일 #그레일즈 #살로몬 #그라미치

그레일즈, 살로몬, 그라미치, 트래블 등 무신사 입점 브랜드 인기, 전월대비 97% 판매 증가

NSP통신- (무신사)
(무신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 입점한 고프코어(Gorpcore)룩 브랜드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고프코어는 야외 활동 시 체력 보충을 위해 챙겨 먹는 견과류를 뜻하는 고프(Gorp)와 평범한 스타일로 자연스럽게 멋을 추구하는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다.

지난 9월 무신사 스토어에 신규 입점한 국내 고프코어 브랜드 ‘그레일즈’가 대표적이다.

G03-8236672469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고 있는 그레일즈는 드롭 형식(한정 수량 선착순 판매)으로 무신사 스토어에서 1차 판매를 진행한 결과, 오픈 2분 만에 1500장 이상 판매하며 거래액 2억을 돌파해 대세감을 입증했다.

무신사는 그레일즈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로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로 트랙슈트를 재해석한 22 F/W 신상품 ‘쉘자켓’을 11일 단독 발매했다.

이미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해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거래액의 상승세도 두드러진다. 고프코어 브랜드로 잘 알려진 살로몬, 그라미치, 트래블 등의 9월 한 달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2% 이상 늘어났다.

해당 브랜드의 거래액은 평균 2배 이상 증가했고, 최대 10배 이상 성장하기도 했다. 또 전월과 비교해도 거래액이 2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가을·겨울 트렌드로 급부상했다.

살로몬이 지난달 선보인 XT-6 익스펜스는 발매 일주일 만에 무신사 스토어 랭킹 상위권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XT-6는 장거리 러너를 위한 고프코어 스니커즈에 트레일 러닝 무드를 담아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상품 페이지 조회수가 4만 건을 넘어섰다.

락클라이밍 브랜드로 시작해 현재 다양한 아웃도어 웨어를 선보이고 있는 그라미치는 후드, 스웨트셔츠, 팬츠, 가방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본격적인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무신사 스토어 랭킹을 휩쓴 트래블의 인기도 주목할만하다. 어프로칭 후드 윈드 브레이커, 트래블러 버튼 아노락 등이 무신사 스토어 인기 제품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웃도어와 일상의 경계 없이 독보적인 패션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고프코어 지향 브랜드 입점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