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日오카야마 젠이치로 교수, 경북명예홍보대사 위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0-07 14:26 KRD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명예홍보대사 #일본석학

신라에서 배우는 한·일교류와 옛 신라의 본토 경북 홍보

NSP통신-경상북도는 지난 4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한일관계를 연구하는 일본석학, 오카야마 젠이치로 교수를 경북도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지난 4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한일관계를 연구하는 일본석학, 오카야마 젠이치로 교수를 ‘경북도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지난 4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한일관계를 연구하는 일본석학, 오카야마 젠이치로 교수를 ‘경북도 명예 홍보대사’ 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도는 과거 신라가 일본과 활발히 교류했던 당시처럼 신라의 본토였던 경북을 오늘날의 일본에 알리는 데 큰 힘을 보탤 것으로 보고 위촉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된 오카야마 젠이치로(岡山善一郎) 교수는 前 일본 텐리(天理)대학교 외국어학과 교수(한국·조선어 전공)로 현재 동아시아고대학회와 일본조선학회 고문을 맡고 있다.

G03-8236672469

또 오카야마 교수는 고대 한일관계 연구자로서 신라와 일본의 문화교류, 한·일 국제교류의 과제와 방향성에 관한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일본 내 한국학 권위자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한·일 관계의 협력 증진과 경북의 대(對)일본 교류와 홍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