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자사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Web3 게임 개발과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하이브는 업그레이드를 통해 블록체인 관련 표준화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추가했다. 게임 개발에 하이브를 활용하면 블록체인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이도 쉽게 Web3 게임을 제작, 운영할 수 있다.
하이브가 제공하는 API는 모든 장르의 Web3 게임에 활용 가능하며, 각 게임의 특성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 환경에 대응하는 하이브의 대표적인 기능은 NFT를 생성하는 민팅(Minting), NFT를 게임에서 사용하기 위해 거래 불가 및 전송 불가 상태로 만드는 락(Lock), NFT를 자유롭게 거래와 전송이 가능하도록 하는 언락(Unlock), 게임 재화와 각종 토큰의 교환을 지원하는 컨버트(Convert) 등이다.
하이브는 게임 개발부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은 플랫폼이다. 컴투스 그룹사 전용 플랫폼이었던 하이브는 작년 6월부터 외부 게임사에 개방했으며 홈페이지 다운로드 방식으로 변경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컴투스 그룹의 게임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사의 게임들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게임을 비롯한 문화, 예술 분야의 각종 콘텐츠 창작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XPLA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개발자들이 하이브를 활용하면 웹3(Web3) 게임의 개발 진입장벽이 낮아지는 것은 물론 XPLA 생태계로의 합류도 간편해져 생태계 확장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