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한빛소프트 계열사인 종합 드론 관련 솔루션 기업 한빛드론이 드론 제조사인 DJI의 신제품인 ‘Osmo Mobile 6’를 출시했다.
한빛드론에 따르면 Osmo Mobile 6는 이전 모델보다 더욱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최신식 스마트폰 짐벌로서, 휴대성 높은 접이식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 Osmo Mobile 6는 기기를 펼치는 순간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는 퀵 런치 기능을 적용했으며 새롭게 탑재된 상태 패널을 통해 팔로우 모드· FPV 모드·틸트 잠금 장치·SpinShot 등 총 4가지 모드를 손쉽게 전환 가능하다. 이에 더해 타임랩스, 다이나믹 줌, 제스처 컨트롤, 파노라마, 스토리 모드 등 다양한 지능적인 촬영 기능을 지원한다.
아울러 신제품은 이전 모델보다 향상된 ActiveTrack 5.0을 탑재해 피사체를 더욱 먼 거리에서 정확하게 인식하고 안정적으로 추적할 수 있다. 동시에 3축 안정화 시스템과 내장 확장 로드를 탑재해 부드럽고 흔들림 없이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하며 새롭게 추가된 사이드 휠로 손쉽게 줌 기능 활용과 미세한 초점 제어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Osmo Mobile 6 사용자는 DJI 공식 홈페이지(dji.com)의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DJI Mimo 앱과 LightCut 앱으로 더욱 크리에이티브한 영상을 창작할 수 있다.
DJI Mimo 앱의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하면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촬영, 편집, 공유 등의 작업이 가능하고 튜토리얼과 조작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 편집 전용 앱인 LightCut 앱은 AI를 기반으로 한 원 탭 편집뿐만 아니라 다양한 리소스를 내장해 사용자에게 최고의 제작 경험을 선사한다.
박양규 한빛드론 대표는 “DJI의 최신 기술을 탑재한 Osmo Mobile 6를 활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즐기는 초보자도 창의적인 동영상을 안정적이고 편하게 촬영할 수 있다”며 “Osmo Mobile 6가 콘텐츠 제작의 선구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Osmo Mobile 6는 소비자 가격 22만2000원으로 한빛드론이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인 DJI 공식 브랜드 스토어 또는 오프라인 ARS(Authorized Retail Store) 매장 2곳(롯데백화점 동탄점, 대전 신세계 Art&Science)에서 구매할 수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