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산시, ‘동네배움터-낭중지추' 운영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9-21 13:55 KRD7
#경산시 #동네배움터 #생활속평생학습 #동네시설물활용

지역 내 유휴공간 활용한 평생학습 진행

NSP통신-동네배움터 향만가 (경산시)
동네배움터 향만가 (경산시)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오는 10월부터 생활 속 평생학습을 위해 지역 내 유휴시간 및 공간을 활용해 ‘동네배움터-낭중지추(囊中之錐)' 사업을 진행한다.

‘동네배움터-낭중지추’사업은 지역의 공방, 카페, 학원 등 개인·단체가 보유한 시설에서 유휴시간대를 활용해 주민 스스로가 학습문화를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어 주민 누구나 집 가까이에서 자신의 취미와 부족한 학습을 채워 줄 커리큘럼을 재료비 정도의 실비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근거리 평생학습 공간 발굴로 평생학습 참여 기회 확대와 접근성을 강화하고 시설을 제공하는 개인, 단체는 지역사회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기여 및 시설 홍보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G03-8236672469

동네배움터는 ▲공예중심서상동(성악교실) ▲들꽃처럼(포크기타) ▲렛츠코딩(4차산업 입문과정-기초코딩) ▲사회적협동조합 사람풍경(심신정화프로젝트) ▲올세움교육 사회적협동조합(쿠킹클래스) ▲예나공방(캘리그라피) ▲예정차문화교육원(꽃그림 천아트) ▲차이랑중국어 경산캠퍼스(중국어 기초회화) ▲팜앤그린(뚝딱뚝딱 금손 클래스) ▲향만가(아로마를 이용한 만들기)로 공개모집을 통해 총 10개소가 선정됐다.

이번 동네배움터 사업에 참여한 시설운영자는 “동네 시설물을 활용한 평생학습 강좌 운영이라는 새로운 아이디어 사업에 참여하게 돼서 기쁘다”면서 “주민들에게 널리 알려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 생기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가까이서 평생학습을 즐길 수 있는 인프라가 많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이 어디서나 배움을 통해 숨은 재능을 발견하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함으로 주머니 속의 송곳처럼 빛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동네배움터 강좌는 경산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경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오는 22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경산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