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캠코, 보호종료 예정 아동 자립지원 1억원 기부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9-05 14:40 KRD7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보호종료예정아동 #자립지원 #기부금
NSP통신- (캠코)
(캠코)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 이하 캠코)는 보호종료 예정 아동의 자립과 아동보호시설 개보수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2022년 캠코 사회공헌활동’ 계획의 일환이다. 전달된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산을 통해 보호종료 예정 아동의 대학진학, 취업지원 등 실질적 자립을 위한 자기계발비 등에 5000만원, 노후화된 아동보호시설 개보수와 가구․가전 구입에 500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캠코는 이번 기부금이 보호종료 예정 아동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미래를 건강하게 준비하여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이날 참석한 코미디언 이홍렬씨는 캠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인 ‘FUN DONATION 특강’을 실시해 나눔문화 참여를 통한 사회적 책임과 나눔의 가치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흥식 캠코 부사장은 “캠코는 지난해부터 지자체 등 협업해 보호종료 아동의 자립과 보호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보호종료 아동들이 조금이라도 더 힘차게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후원자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핶다.

한편 캠코는 지난해부터 부산시 등 지역 유관단체와 보호종료 아동 자립 지원 사업(D.I.Y 챌린지), 캠코 청소년 직장 체험활동 등 다양한 자립 지원 사업을 자체 발굴해 시행하고 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