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안동시는 ‘2022년 안동시 취업 박람회’ 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실무자 간담회를 지난 17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주관 업체인 지에스씨넷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안동고용노동지청, 안동상공회의소, 경북도립대학교, 경북하이텍고등학교 등 각 기관 실무자 10명이 참석해 취업 박람회 전반적 운영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2022년 안동시 취업 박람회’ 에 관한 브리핑과 함께 참여 기업체 발굴, 구직자 모집, 학생 참석 지원, 박람회 홍보 활성화 등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오는 9월 20일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2년 안동시 취업 박람회’ 는 현장 채용면접 외에도 취업상담관, 취업정책 홍보관을 통해 참여구직자의 취업 의욕을 고취하고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이 밖에 부대행사로는 무료 이력서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이미지 메이킹, 직업심리검사 등 취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 이후 개최되는 첫 취업 박람회인 만큼 구직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취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이번 취업 박람회가 구직자들의 취업 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