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버스·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패션 제휴사업 추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7-29 13:51 KRD7
#컴투스(078340) #컴투버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메타버스 #디지털패션제휴사업

양사간 기술 및 사업 전략 공유하고 메타버스 기반의 이커머스, NFT 등 다양한 제휴 사업 검토 예정

NSP통신- (컴투스)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강민준)과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패션 제휴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기술 및 사업 전략을 공유하고, 컴투버스의 메타버스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 IP를 접목한 새로운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메타버스 내에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팝업스토어를 개설해 이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패션 아이템을 활용한 NFT 제작 및 발행 등 다양한 형태의 제휴 사업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G03-8236672469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국내 애슬레저 브랜드인 ‘젝시믹스’를 전개 중인 기업으로, 지난 3월 젝시믹스의 디지털 페르소나 ‘제시아(XESIA)’를 활용한 디지털아트 제작과 판매를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 융합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

컴투버스는 현재 글로벌 최대 규모의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있는 만큼,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며 양사간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컴투버스 이경일 대표는 “젝시믹스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며 다각도로 교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현실의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메타버스와 결합하는 노력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