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카카오스타일, 패션바이카카오 6월 거래액 1월 대비 2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7-28 14:12 KRD7
#카카오스타일 #패션바이카카오 #6월거래액

입점 스토어 4000곳…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74% 늘어

NSP통신-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자사의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패션바이카카오(패션 by Kakao)’의 6월 거래액이 1월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패션바이카카오는 모바일 웹/앱에서 국내 소호 쇼핑몰부터 패션/뷰티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모아 제공하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다.

카카오스타일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입점한 스토어가 패션바이카카오에도 원클릭으로 입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현재 패션바이카카오 입점 스토어 수는 1월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4000곳에 달한다.

G03-8236672469

스토어 수가 늘어나며 상품이 다양해지고 통합 결제 등이 가능해짐에 따라 앱 이용자 수도 증가하고 있다.

패션바이카카오 앱의 6월 활성 이용자 수는 1월 대비 74%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평균 40%의 리텐션(잔존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입점 스토어 중 67%가 일반 의류를 선보이고 있으며, 7%는 주얼리, 5%는 신발을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가방, 패션소품, 골프웨어, 비치웨어 등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는 의류로 전체 구매의 약 63%를 일반 의류가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바이카카오는 다양한 기획전을 운영하며 스토어의 성장을 지원 중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올해부터 패션바이카카오를 본격적으로 운영하기 시작하면서 매월 거래액과 이용자 수가 늘어나고 있다”며 “카카오톡에서 패션 상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경험과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스토어는 한 번의 입점으로 지그재그와 패션바이카카오에서 상품을 홍보 및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 향상과 스토어 판로 확대에 기여하는 서비스로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