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마트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 확대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7-26 08:48 KRD7
#이마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의 친환경·가치소비 브랜드 '자연주의'가 자체 브랜드(PL) 가공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건강 먹거리 상품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해 11월 친환경·가치소비 브랜드 '자연주의' 리브랜딩 작업을 마친 뒤, 지난 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 자연주의는 지난 6월 30일 무항생제 닭과 유기농 찹쌀을 사용한 '자연주의 진심 삼계탕', '자연주의 무항생제/유기농 우유', 국산 무농약 대두와 1급 해수로 만든 '자연주의 강릉 초당 두부/순두부' 등 5개 가공 PL 상품을 처음 선보인데 이어, 7월 8일부터는 무항생제 한우, 친환경 원재료를 활용한 '자연주의 한우국탕 3종(곰탕, 소고기미역국, 소고기무국)'을 출시하며 현재 총 8개 자연주의 가공 PL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자연주의 친환경 스낵 (이마트 제공)
자연주의 친환경 스낵 (이마트 제공)

이에 더해 이마트는 오는 7월 28일(목)부터 유기농 옥수수로 만든 '자연주의 콘칩', 국산 무농약 밀가루로 만든 '자연주의 말차/바닐라 웨하스 미니'를 선보인다.특히 이마트는 자연주의 콘칩, 자연주의 말차/바닐라 웨하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28일부터 2주간 행사카드로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연주의 콘칩의 경우 유기농 옥수수 등의 원료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과 압력으로 구워 만든 담백한 스낵이며, 자연주의 말차/바닐라 웨하스는 국내산 무농약 밀가루와 하동산 말차가루, 천연 바닐라 추출물을 사용한 크림을 활용해 깊고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이마트는 오는 8월 중 친환경 그래놀라, 시리얼, 참기름, 참깨, 볶음밥, 식혜 등의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며 연말까지 자연주의 PL 상품을 50여개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이처럼 이마트가 자연주의 자체 브랜드 상품 확대에 나서는 이유는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지속적 관심 증가와 더불어 젊은 고객들을 중심으로 소비에 환경, 윤리, 지속 가능성 등의 가치를 중시하는 '가치 소비'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 성현모 자연주의 바이어는"갈수록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은 물론, 환경이나 윤리적 가치를 고려하며 소비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친환경 자체 브랜드 가공 상품들을 연이어 선보이게 됐다"며,"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먹거리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