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권재 오산시장, 학교장들과 미래 교육 발전 모색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7-20 16:49 KRD7
#오산시교육 #이권재간담회 #이권재교육정책
NSP통신-소통 간담회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앞줄 왼쪽 여섯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소통 간담회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앞줄 왼쪽 여섯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오산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오산교육의 미래를 위해 지역 내 학교장과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오산문화스포츠센터 공감터에서 열린 간담회는 19일(중등 및 고등), 20일(초등) 이틀간 진행됐다.

오산교육에 대한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고자 지역내 42개교 교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민선8기 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G03-8236672469

간담회에서는 AI(인공지능)·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 원거리 통학 학생을 위한 장학관 설치, 졸업앨범 무상 지원 및 신입생 체육복 지원 등 더욱 확대된 보편적 교육복지정책 등 민선 8기의 세부적인 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현장의 의견을 구하는 등 허심탄회하게 소통했다.

교장단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현장의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질 높은 무상급식, 안전한 학생 통학로 보장, 지역 연계 교육과정 지원 등 교육의 여러 분야에 있어 지자체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교육 발전에 적극적인 의지를 가진 학교들에 대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오산교육의 발전은 여기 계신 교장 선생님들을 비롯한 학교 구성원들의 참여와 노력에 달려 있고 시에서도 함께 발을 맞추어 백년 교육을 위한 학교와의 동행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