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남여성가족재단, 제2차 전남 성평등 릴레이 포럼

NSP통신, 구정준 기자, 2022-07-20 15:27 KRD7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원장

성평등, 더 나은 언론계를 향한 핵심 가치

NSP통신-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NSP통신) 구정준 기자 = ‘인생 가장 보람 있는 3개월 - 남성 육아휴직 3개월 해보니’, ‘성평등 저널리즘 - 정답은 없지만, 끊임없이 질문하고 논쟁이 이루어지는 문화.’전남·광주 언론인들이 보다 성평등한, 일·생활균형이 가능한 언론계 문화 조성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양성평등센터와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오는 22일 나주 스페이스코웍에서 제2차 전남 성평등 릴레이 포럼 ‘성평등 조직문화와 워라밸을 통해 본'전남·광주 언론계, 변한 것과 변하지 않은 것'을 개최한다.

전남 성평등 릴레이 포럼은 지역사회 각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과 전남의 성평등 현안을 논하고 의제를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한 연속포럼이다.

G03-8236672469

전남양성평등센터는 성주류화 제도 운영 지원 및 지역 기반의 성평등 교육‧문화 사업, 정책 모니터링 사업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평등 정책을 실행하고자 여성가족부에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전남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남녀가 함께 가정을 돌보고, 평등한 직장생활을 하며,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청정전남, 워라밸랜드'를 조성하기 위해 성평등한 일·생활균형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지난 4월 22일 1차 여성언론인 포럼에서 다뤄진 이슈들을 환기하면서, 전남·광주 언론계에 성평등 조직 문화,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광주전남기자협회와 공동 주관해 진행된다.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안진 교수가 좌장을 맡고, 전남·광주에서 활동하는 20대부터 50대 남, 녀 기자 7인이 언론계 성평등 조직문화와 워라밸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질의응답 및 청중과의 자유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언론인과 함께하는 이번 포럼은 성평등이 더 나은 사회를 향한 핵심 가치임을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남 성평등 릴레이 포럼이 도민과 함께 성평등하고 민주적인 일상을 토론하는 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구정준 기자 gu282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