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자사의 Crucial NVMe SSD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소비자용 스토리지 신제품인 Crucial P3 Plus Gen4 NVMe 와 Crucial P3 NVMe 등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2종을 출시한다.
완전히 새로워진 Crucial P3 Plus SSD 제품 라인은 최대 5000/4200MB/s 의 순차 읽기/쓰기 속도로 매력적인 가성비를 제시한다. 또한, Crucial P3 SSD는 최대 3500/3000MB/s1의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두 개 드라이브 모두 최대 4TB 용량을 지원하므로 전문가, 크리에이터, 게이머, 그 밖의 고성능 유저가 요구하는 확장성 있는 이상적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Crucial P3 Plus Gen4 NVMe SSD의 로딩 시간과 데이터 전송 속도는 SATA SSD에 비해 거의 아홉 배나 빠르며 가장 빠른 Gen3 SSD 에 비해서도 최대 43% 빠르다. 즉, 새로운 NVMe Gen4 PC 구성이나 NVMe Gen3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한 완벽한 제품이다.
마이크론의 176L 3D NAND 로 개발된 Crucial P3 Plus는 플래시 메모리의 세계적 제조업체가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정확한 기준에 따라 테스트하고 검증한 제품이다. P3 Plus는 견고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고성능 유저가 요구하는 모든 앱, 프로그램, 파일, 사진, 동영상 및 게임을 위한 추가 여력까지 제공한다. 또한 P3 PlusSSD는 대부분의 3세대 시스템에 대해 유연한 하위 호환성(backward compatibility)을 제공한다.
Crucial P3 Gen3 NVMe SSD의 로딩 시간은 SATA SSD보다 여섯 배 빠르고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에 비해서는 스무 배 이상 빠르다. 그리고 성능은 이전 세대 에 비해 45% 빠르다. 부팅, 다운로드, 파일 전송이 빠른 Crucial P3 SSD는 DIY 유저, 일반 게이머, 전문가, 초급 디자이너 등 가성비가 우수한 고품질 NVMe를 필요로 하거나 이전 SATA 혹은 HDD 기술을 장착한 PC를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테레사 켈리 마이크론 커머셜 제품 그룹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이번 제품은 4세대 SSD로 PC를 업그레이드하려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라며"새로운 Crucial P3 Plus SSD는 고성능 SSD를 원하는 누구나 NVMe Gen4 스토리지로 PC를 업그레이드하고 앞으로의 다양한 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