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장선 평택시장 후보, 바이든 미국 대통령 ‘방문 환영’ 기자회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5-20 13:43 KRD7
#정장선후보 #평택시장출마 #미국대통령 #평택삼성반도체공장 #기자회견

“미국 대통령이 반드시 방문하는 안보·경제 핵심 도시 만들것”

NSP통신-바이든 미국대통령이 20일 평택 삼성반도체 공장 방문 예정과 관련해 정장선 평택시장 후보가 기자회견을 통해 환영의 뜻을 밝히고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 후보 캠프)
바이든 미국대통령이 20일 평택 삼성반도체 공장 방문 예정과 관련해 정장선 평택시장 후보가 기자회견을 통해 환영의 뜻을 밝히고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정장선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장 후보가 20일 기자회견을 열고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방한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정 후보는 이날 “트럼프 대통령에 이어 바이든 대통령까지 미국 대통령은 방한 시 언제나 세계 최대의 미군기지가 있는 평택을 찾았다”면서 “이제는 안보만큼 중요한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고 운을 띄웠다.

또 “2004년 노무현 대통령 당시 저는 미군기지이전 평택지원특별법을 대표 발의했고 그를 통해 평택 발전의 씨앗을 뿌렸다”며 “평택 삼성반도체 공장은 텍사스 오스틴에 건설될 삼성반도체 공장과 함께 세계 반도체 생산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바이든 대통령은 방한 당일인 20일 오후 평택 삼성반도체 공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 후보는 이어 “20년 전 평택의 미래를 위해 삼성반도체가 평택에 오게 한 것에 보람을 느낀다”며 “이제는 KAIST 평택 캠퍼스까지 유치해 반도체 생산뿐 아니라 연구 개발까지 포괄하는 세계 반도체 산업의 수도로 발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평택은 이제 미국 대통령이 반드시 방문하는 대한민국 안보의 핵심 도시에 더해 경제의 핵심 도시가 될 것”이라며 “바이든 대통령의 방문을 환영하며 100만 평택 특례시, 오직 저 정장선이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