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립미술관, 어린이날 100주년 특별 행사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2-04-29 17:04 KRD7
#수원시어린이날 #수원시문화행사 #수원미술관행사
NSP통신-꽃들에게 희망을 공연 포스터. (수원시립미술관)
꽃들에게 희망을 공연 포스터. (수원시립미술관)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립미술관(관장 김진엽)이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선물한다.

29일 수원시립미술관에 따르면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 수원시립어린이미술체험관에서 볼거리 가득한 전시와 기념품 제공,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먼저 수원화성행궁 옆에 위치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어린이날 당일 무료 개방을 실시하며 5월 한 달간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는 무료입장을 실시한다. 현재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미술관이 위치한 행궁동 일대의 자생적 문화예술 활동을 조명하는 ‘행궁유람 행행행’ 전시가 진행중에 있다.

G03-8236672469

또 5월 5일 오후 2시에는 피아노, 첼로, 바이올린으로 구성된 클래식 트리오 ‘라온’과 뮤직큐레이터가 음연동화 ‘꽃들에게 희망을’이 개최된다. 등나무를 활용해 일상의 소품을 제작하는 라탄 공방과, 도자, 동판 등에 칠보를 이용한 액세서리를 제작하는 칠보 공방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수원시립아트스페이스광교는 ‘아워세트: 아워레이보×권오상’ 전시를 개최 중이며 무료입장으로 운영 중이다. 어린이 날에는 어린이 관람객이 전시 만족도 조사 완료시 전시 연계 체험키트인 ‘모두의 키트’를 제공한다.

수원시립어린이미술체험관에서는 ‘예술가의 놀이법’ 전시를 하고 있으며 역시 무료입장할 수 있다. 5월 5일 오후 2시에는 전시 참여작가 신혜정과 무용가 장원정이 ‘가족 구성원의 역할’을 주제로 몸 놀이법에 관한 워크숍 ‘몸으로 역할하기’가 진행된다.

김진엽 수원시립미술관 관장은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미술관의 문턱을 낮추고 다양한 체험과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수원시미술관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