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석열 당선인, 경청 식탁 두 번째 행사 참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4-19 18:55 KRD7
#윤석열 #경청식탁 #김한길
NSP통신-윤석열 당선인이 경청식탁,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사 참석자들과 오찬을 나누고 있다. (인수위)
윤석열 당선인이 ‘경청식탁,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사 참석자들과 오찬을 나누고 있다. (인수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9일 서울 용산구 용산공원 부분개방부지(옛 미군장교 숙소)에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김한길)가 준비한 ‘경청식탁, 고생 많으셨습니다’ 두 번째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울진산불 피해자 ▲광주아파트 붕괴사고 유가족 ▲과로사한 택배 노동자의 배우자 ▲평택화재 순직 소방관 자녀 ▲전동휠체어 사용 중증 장애인 ▲우크라이나의 전쟁 참상을 알리고 있는 올레나 쉬겔 한국외국어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윤 당선인은 직접다녀왔던 재난사고 현장의 당시 상황을 언급하며 “새종한 모친은 잘 계신지”라고 안부를 묻고 “산불피해주민에게 임시주택은 배정이 되었는지” 등 수습 상황을 하악하는 한편 “오늘 참석한 분들이 주시는 요청사항을 잘 듣고 인수위나 정부부처에 전달해서 진행 과정을 잘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윤석열 당선인이 경청식탁,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전동휠체어 사용 중증 장애인의 휄체어를 밀어주고 있다.
윤석열 당선인이 ‘경청식탁,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전동휠체어 사용 중증 장애인의 휄체어를 밀어주고 있다.
NSP통신-윤석열 당선인과 경청식탁,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사에 참석자들과의 기념사진 (인수위)
윤석열 당선인과 ‘경청식탁,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사에 참석자들과의 기념사진 (인수위)

한편 윤 당선인은 오찬 참석자들을 오는 5월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초대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