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 ‘전철 지하화’ 지역통합 정책공약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4-17 12:08 KRD7
#홍장표예비후보 #안산시장출마 #전철지하화 공약 #지방선거 #국민의힘

안산 최초 구상하고 제안해 윤석열 대선공약 전격 채택

NSP통신-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 캠프)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홍장표 국민의힘 안산시장 예비후보는 16일 안산시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정책공약 시리즈 두 번째로 ‘4호선 전철 지하화 및 지하도로 신설’을 통한 안산시 지역통합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안산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정책공약 2탄’인 ‘4호선 전철 지하화 및 지하도로 신설’의 경우 홍장표 안산시장 예비후보가 안산 최초로 구상하고 제안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안산시 대표 대선공약으로 전격 채택된 것으로 어느 때보다 추진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홍장표 예비후보는 안산시를 남북으로 단절시켜온 4호선 전철 한대앞역~안산역 6㎞ 구간을 지하화하는 동시에 지하 복층구조로 ‘논스톱 지하도로’를 신설해 교통체증을 완전히 해소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그는 특히 지하화로 탄생할 지상공간에 청년, 신혼부부, 무주택서민, 노동자 등을 위한 주거시설을 비롯해 문화복지시설, 청년창업지원센터, 대형쇼핑몰, 업무시설, 주차장 등으로 활용해, 지역단절의 철도 공간을 문화복지가 꽃피는 통합공간으로 획기적인 변화를 구상하고 있다.

홍장표 시장 예비후보는 “최근 용역결과에서 지하화로 탄생할 지상공간을 시민과 도시발전을 위해 효율적으로 활용할 경우 막대한 편익이 예상됨에 따라 지하화에 따른 예산은 충당이 가능할 것”이라며 “시민의 생활권을 단절시킨 철도공간을 지역통합의 공간과 최첨단 도시발전을 위한 상징적인 공간으로 삼아 안산을 살리는 시장의 면모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