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가 출시한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수퍼 엑스 파워(Super X-Power, 일명 립스틱형)는 20~30대 젊은 부부와 결혼을 준비하는 신혼집, 33평대 이하의 아파트에 맞는 13평형·15평형대로 나왔다.
이 제품은 실외기 1대로 에어컨 2대를 가동할 수 있는 ‘2+1 멀티 시스템’ 및 싱글 제품으로 구성된다.
립스틱 스타일의 신형에어컨은 상단부가 회전하는 ‘매직 스위블 헤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설치 위치에 따라 최대 270도까지 회전 각도를 지정할 수 있어 설치위치에 따라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실내 어디에 설치하여도 사각지대 없는 냉방을 제공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바람도달거리가 국내 동급대비 최장거리인 20m 이상을 실현한 ‘매직롱펀치’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강력한 냉방을 자랑한다. 여기에 최근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스마트 기술들이 적용된 ‘스마트 매직 컨트롤’이 탑재됐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에어컨의 운전 제어와 현재 운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내부에 탑재된 인체감지 센서를 통해 불필요한 에어컨의 운전을 감소시켜 준다.
에어컨 설치시 에어컨이 제대로 설치 돼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인스톨’ 기능이 적용돼 있어 설치로 인한 하자가 없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에어컨을 가동하면서도 언제나 쾌적한 실내 공기 유지를 위한 다양한 기능도 탑재됐다.
9단계로 실내공기를 걸러주는 매직 에어클리닝 시스템을 적용해 공기청정기 전용 제품 이상의 공기청정 성능을 발휘하도록 해 사계절동안 공기청정기로써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0.3㎛ 입자를 99.99% 제거해 주는 미국 Darwin Technology사의 특허 제품인 ifD (intense field dielectric) 필터는 풍압 손실 없이 전기 음이온을 통해 먼지가 걸러짐으로 교체가 필요 없는 반영구적인 헤파필터인데 캐리어에어컨이 국내 최초로 독점적으로 적용했다.
이 에어컨은 운전을 정지시키면 제품이 정지되지 않고 저속으로 팬을 운전 시키면서 열 교환기에 잔류한 수분을 제거함과 동시에 자외선 램프를 가동해 제품 내부의 세균 및 곰팡이등을 제거 해 주는 살균 클리닝 기능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열교환기에 남아있는 수분 또는 잔열을 제거해 주는 자동건조 셀프크리닝 기능도 적용해 실내에 쾌적하고 깨끗한 공기만 공급하도록 해 건강하고 깨끗한 바람을 제공해 준다.
13평형대 모델에는 국내 최초로 가정용 히트펌프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따라서, 사계절동안 깨끗하고 건강한 바람을 최소의 운전비용으로 공급할 수 있어 싱글족들은 물론 신혼부부들 및 미용실, 휴대전화 판매점, 소형 점포 등 경상업용 시설에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외에도 ‘립스틱’에는 천연오일을 이용해 향기요법을 구현한 아로마 테라피 기능, LED 램프의 부드러운 조명으로 실내 분위기를 아름답게 연출할 수 있는 매직 라이팅 기능 등 다양한 편의기능이 더해졌다.
립스틱의 디자인 컨셉은 기존의 딱딱한 가전제품의 컨셉에서 벗어나 여성들의 필수품인 립스틱을 모티브로 해 거실 인테리어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여성스럽고 세련된 느낌의 감성적인 디자인이 적용돼 혼수를 준비하거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에 큰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한편,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신제품 ‘립스틱’의 전속모델로 KBS 주말드라마 ‘내 딸 서영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탤런트 이보영을 선정했다.
캐리어에어컨은 이보영의 착하고 똑똑한 이미지를 통해 깨끗한 바람을 선사하는 친환경 브랜드의 이미지를 담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캐리어에어컨의 2013년 신제품 ‘수퍼엑스파워’는 립스틱 로즈(최고급형), 립스틱 라벤더(고급형), 립스틱 자스민(보급형)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2+1 기준 200만~300만원 수준이다.
한편, 캐리어에어컨은 18평형 이상 제품에 대하여 클라윈드 S를 개선한 클라윈드 S 플러스(S Plus)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캐리어에어컨은 최근 문제가 되는 전력난과 치솟는 전기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효율, 친환경 제품으로 캐리어만의 진보된 하이브리드 인버터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소비효율 기준 1등급에 해당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에너지 소비 효율을 실현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