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박기춘-강동원 의원, 쌍용자동차 국정조사 압박 가속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3-01-21 12:06 KRD7
#박기춘 #강동원 #쌍용자동차 #국정조사 #진보정의당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진욱 민주통합당 부대변인은 21일 박기춘 원내대표와 강동원 진보정의당 원내대표가 쌍용자동차 국정조사와 관련 면담을 갖고 새 누리당에 국정조사 압박을 가속했다.

김 부대변인은 “면담은 진보정의당 강동원 원내 대표의 요청으로 이루어 졌으며, 쌍용자동차 국정조사와 관련된 내용이 논의 됐고 우원식 수석부대표와 박원석 의원이 배석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강 원내대표는 박기춘 원내대표에게 “1월 임시국회에서 쌍용자동차 국정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G03-8236672469

그리고 박 원내대표는 “쌍용자동차는 대표적 사회갈등으로 대두된 문제이고, 새 누리당이 대선 전 당대표가 나서 국정조사를 약속한 사안이므로 반드시 국정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 민주당의 입장임을 명확히 밝혔다.

한편, 현재 양측은 “쌍용자동차 국정조사는 여야가 국민 앞에 약속한 만큼 손바닥 뒤집듯 뒤집을 수 없는 문제이고, 박근혜 당선인이 강조해온 신뢰를 무너뜨리는 행위인 만큼 새누리당이 반드시 1월 임시국회에 야당의 입장을 반영해 줄 것을 촉구 한다”고 밝혔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