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평택소방서, 재난안전교육 민간전문강사 운영·추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3-10 14:12 KRD8
#평택소방서 #화재예방 #재난안전교육 #민간전문강사운영 #김승남서장

재난안전교육 강화 등 일환

NSP통신-평택소방서 전경. (평택소방서)
평택소방서 전경. (평택소방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소방서(서장 김승남)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민들의 맞춤형 재난안전교육 강화를 위해 민간전문강사를 운영·추진한다.

‘재난안전교육 민간전문강사’란 2014년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재난안전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재난 안전 분야에 현장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는 퇴직 소방관, 경찰관, 군인, 교사 등으로 구성된 인력풀이다.

현재 평택소방서에 지정된 전문강사는 전국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분야에서 우승 전력이 있는 이미경 강사이다.

G03-8236672469

강사 인력은 추가로 충원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화재 취약계층의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평택시민의 안전문화 의식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대상은 장애인, 노인, 다문화가족, 어린이 등 재난취약계층 및 교사, 부녀회원 등과 같은 사회안전리더이며 교육내용은 화재안전, 자연재난, 심폐소생술 포함 기초응급처치 교육(2시간 이내) 등이다.

교육방법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 또는 소규모 집합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이지만 예산 상황에 따라 조기에 종료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예약을 권장한다.

예약 및 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문의사항은 평택소방서 재난예방과에 하면 된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