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슈프리마아이디, 美 우정사업공사 지문인식 솔루션 공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1-25 09:42 KRD7
#슈프리마아이디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슈프리마아이디(대표 박보건)이 미국 우정사업공사 (USPS, US Postal Service)에 직원 신원확인용 지문인식 솔루션을 현지 파트너를 통해 공급 계약 체결했다.

미국 우정사업공사는 직원 신원 확인 작업에 슈프리마아이디 제품을 사용할 예정이다. 월마트, 아마존 다음으로 미국내 65만명 이상의 인원을 고용하고 있는 우정사업공사는 미국 최대 정부 기관으로 자국내 우편배달서비스를 독점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상시 고용직원에 대한 정기적인 신원확인뿐만 아니라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와 같은 배송이 몰리는 기간이나 유권자 투표용지공급 등과 같은 특수 수요에 따른 대규모 일시적 채용 필요시 신원확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외부 신원확인 서비스 의존도를 줄이고 자체 확인 가능한 솔루션을 공사내에 구축하여 업무효율성을 높이려는 계획을 갖고 있다.

NSP통신-로고 (슈프리마아이디 제공)
로고 (슈프리마아이디 제공)

미국은 보안 및 안전에 민감도가 높은 만큼 교육, 의료, 국방, 금융 등과 같은 분야 인력 고용 시 모든 직원에 대한 신원확인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시도가 늘고 있다. 그만큼 솔루션 업체들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 중이나 COVID-19으로 인해 미국내 민간 신원확인 솔루션 업체들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어려워진 상황이기에 자체 구축을 하고자 하는 기관과 업체들의 난항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미국내 상황과 슈프리마아이디의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한 오랜 노력이 맞물려 공급 이번 공급 계약이 이루어졌다.

슈프리마아이디 박보건 대표는 “2018년 파일럿 사업용 솔루션을 공급한 이후 현지 파트너와 함께 미국 정부 기관과 금융분야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원확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며 “회사는 이번 계약으로 미국 정부 기관으로부터 제품의 안전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