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철민 의원, 자동차정비업계 살리기 정책간담회·협약식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1-24 15:47 KRD7
#김철민국회의원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 #정책협약식 #정책간담회 #더불어민주당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와 소통·협력

NSP통신-김철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광명 지스페이스 회의실에서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와 정책간담회 및 정책협약식 후 참석 의원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원실)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광명 지스페이스 회의실에서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와 정책간담회 및 정책협약식 후 참석 의원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철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교육위, 안산 상록을)이 광명 지스페이스 회의실에서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와 정책간담회 및 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대선을 앞두고 국회의원별로 직능단체를 지정해 국회의원과 단체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도록 하는 ‘국회의원 직능전담제’를 운영하고 있다.

김철민 의원은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와 대한건축사협회를 담당하고 있다.

G03-8236672469

직능전담제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 및 협약식에는 김철민 의원, 박상혁 의원, 양승용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 회장과 서울·경기·광주·울산·충북·전북 조합 이사장 등 20여 명의 연합회 임원 및 회원이 참석했다.

정책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자동차정비업계가 직면한 위기 상황에 대해 공감하고 업계를 살리기 위해 더불어민주당과 연합회가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양승용 연합회 회장은 자동차업계를 살리기 위한 ‘자동차정비업 정책 건의서’를 김철민 의원에게 전달하고 더불어민주당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진행된 정책협약식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연합회는 ▲빅3 혁신성장산업 진흥정책에 자동차정비업계 참여 보장 ▲ 첨단미래자동차 인력양성지원 강화 ▲자동차보험 수리 환경개선 및 거래 투명성 제고 등을 공동정책협약으로 정하고 성실한 이행을 약속했다.

김철민 의원은 “협약식을 계기로 앞으로 연합회와 더불어민주당이 더 활발하게 교류해 정책적으로 협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통⋅경청의 자리를 자주 마련해 직능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